학과공모 멘토링 프로그램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moonym84@dsu.ac.kr
  • 061-330-6456
  • 대정 3관 301호 302호
선후배 만남의 날
진로 멘토링
상담심리학과 진로 상담 워크숍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 선후배 만남의 날

ㅇ 추진 방법 및 내용

-  대 상 : 상담심리학과 1~4학년 재학생 약 160명

-  일 시 : 2020. 11. 4(수), 11(수), 18(수) 오후 16:30 ~ 19:30

-  장 소 : 소속기관 혹은 대정3관 110호에서 Zoom을 이용한 비대면 진행(초청선배 여건에 따라 비대면 강의 진행 장소 선택)

ㅇ 내 용 :

-  분야별 현장 전문가인 선배와 재학생 간의 만남의 통해 진로 정보 교류 및 취업 관련 네트워크 형성 


2.진로 멘토링

ㅇ 추진 방법 및 내용

-  대상 : 상담심리학과 1-4학년 재학생 6팀(팀당 5명 내외)

-  일시 : 2020. 11월 2일 ∼ 11월 27일 중

-  장소 : 대면의 경우 각 현장 전문가의 근무지 또는 비대면의 경우에는 줌 접속

ㅇ 내 용 :

-  팀 선정 및 구성 : 상담심리학과 재학생 팀 선정

각 팀별 팀장 1인 및 팀원(팀당 5명 내외)으로 구성

-  팀 구성원이 분야에 따른 현장전문가를 선정하여 기관 방문 및 인터뷰 계획을

제시하고, 진로멘토링 활동 추진

-  각 분야별 기관을 방문하여 현장전문가 및 실무자 특강수강 및 인터뷰 후, 활동보고서 제출


3.진로 상담 워크숍

ㅇ 4학년 졸업 예정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지원 서류 작성법을 교육하고, 밀착 첨삭 지도를 실시하여 전공 분야의 취업 경쟁력을 제고 함.

2. 추진 방법 및 내용

ㅇ 프로그램명 : 상담심리학과 진로상담 워크숍

ㅇ 대상 : 상담심리학과 4학년 26명

ㅇ 일시

- 1차: zoom 특강 → 2020.11.05.(목)17:00~20:00

- 2차: 팀 컨설팅 → 2020.11.13.(금)10:00~16:00

ㅇ 장소 : 대정3관 301호(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

ㅇ 내용

- ZOOM을 활용한 상담 분야 취업지원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 등)

작성 요령 교육.

- 팀별 대면 방식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 첨삭 지도

ㅇ 강사 : 전문컨설턴트 3인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19 명 / 19 명

    (최대 19 명)

    종료
  • 부터
    까지

    61 명 / 61 명

    (최대 61 명)

    종료
  • 부터
    까지

    28 명 / 28 명

    (최대 28 명)

    종료
  • 부터
    까지

    64 명 / 64 명

    (최대 64 명)

    종료
  • 부터
    까지

    66 명 / 66 명

    (최대 66 명)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