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경진대회

  • yeh22@dsu.ac.kr
  • 061-330-6453
  •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나래관 드림팩토리
2022학년도 기업분석경진대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2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업분석경진대회 [대면운영 프로그램]


1. 운영목적

 가. 성공취업을 위한 목표 지향적 취업 전략 수립

 나. 희망하는 직무를 분석하고 관련 기업을 찾아봄으로써 효과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경쟁력 향상


2. 운영개요

 가. 운영기간: 2022. 5. 2.(월) ~ 6. 3.(금) [1개월간]

 나. 모집기간: 2022. 4. 12.(화) ~ 4. 29.(금)

 다. 운영장소: 나래관 2층 드림팩토리

 라. 참여대상: 2~4학년 재학생 14명

 마. 접수비: 1인당 20,000원(경진대회 종료 후, 전액 환불)

      ※ 최종 발표회 전 중도 포기 및 무단결석 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바. 운영방안

  1) 희망직무 분석 후, 기업선정 및 취업전략 수립

  2) 기업전문가 초빙하여 특강 참여, 1~3차 컨설팅 지원

  3) 기업분석경진대회 발표회 실시 및 최우수상~입상(6명) 시상

 사. 시상금 [총 800,000원]

구분시상금
최우수상300,000원
우수상200,000원
장려상(2명)100,000원
입상(2명)50,000원


3. 세부 운영계획

구분기간비고
참가자 모집4. 12.(화) ~ 4. 29.(금)참여자 모집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특강5. 2.(월)- 기업분석경진대회 소개, 절차, 운영일정 안내
- 직무 소개, 컨설팅 일정 협의
- 참여자 의무참석(출결공문발행가능)
1차컨설팅5. 3.(화) ~ 5. 27.(금)
[개인당 1시간]
- 희망직무 및 기업에 대한 개인별 컨설팅 진행
2차컨설팅
3차컨설팅
발표회5. 30.(월) ~ 6. 2.(목)
中 택 1일
- 개인별 발표회
시상식6. 3.(금)
- 우수 참여자 시상


 나. 운영원칙

  1) 기업분석경진대회는 희망하는 직무(경영지원, 영업 및 유통, 연구 및 생산, 전산IT, 디자인, 서비스, 기획직무 등)를 먼저 분석하고 직무와 관련된 희망 기업을 선정하여 취업전략을 수립함

   - 직무 및 기업분석, 자기이해 및 분석, 기업의 채용정보 분석, SWOT분석, 취업전략 수립 등 내용은 자유롭게 구성

  2)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분석 주제 구성 및 활동

   - 주제 선정 및 분석의 어려움이 있을 시 담당 컨설턴트와 협의 가능

  3) 기업분석경진대회 운영 일정 내 특강, 1~3차 컨설팅, 발표회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함

   - 참여율이 우수참여자 선정시 평가에 반영됨


4. 문의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여은혜 ☎ 061-330-6453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기업분석경진대회

    ~

    부터
    까지

    12 명 / 14 명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