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핵심역량 안내

우리 대학 인재상과 핵심역량

Together형 인재란?

"사회구성원으로서의 가치의식을 함양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전문지식을 갖추어 실제적 맥락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창의적으로 소통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재"(동신VISION2030)

Together형 인재의 핵심 역량

실천적 도덕성은 융합적 전문성과 도전적 창의성의 기반이 되는 역량으로, 나머지 두 역량의 발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합니다.

우리대학은 실천적 인성 함양을 교육과정 내 모든 전공-교양-비교과에 일관되게 내재되어야 할 교육적 가치로 상정해 왔습니다.

핵심역량의 하위구성요소(9가지)는 진정한 인재가 갖추어야 할 보편적이며 범시대적인 역량의 총체입니다.

3대 핵심역량은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인 '근면ㆍ검소ㆍ창의'가 재해석되고 구체화된 교육목표를 통해 창조되는 품성과 능력입니다.

결국 Together형 인재는 전문 지식을 부지런히 연마하며[근면-융합적 전문성], 스스로 배우고 익힌 능력을 타인과 함께 나누고 [검소-실천적 도덕성],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타인과 소통하는[창의-도전적 창의성] 이 시대의 참 인재입니다.

핵심역량 진단의 목적

우리 대학은 실천적 도덕성, 융합적 전문성, 도전적 창의성을 갖춘 "Together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핵심역량 진단은 학생 여러분 개개인의 핵심역량의 발전정도를 분석하여 개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우리 대학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검증과 질의 개선을 위하여 실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