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 jm4148@dsu.ac.kr
  • 061-330-6496
  • 대면 팀 운영(팀내 협의)
2022학년도 1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곳입니다.


1. 운영목적

  ❍  장애학생 맞춤형 보충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역량 함양

  ❍  장애학생들 간 또는 일반학생과 1:1 매칭을 통한 맞춤형 학습으로 심화학습 및 전공 학습의 탐구 역량 강화


2. 모집내용

구분1:1 맞춤형 스터디장애학생 스터디
모집 영역•교과: 2022-1학기에 수강하는 교과목의 학습활동 (전공, 교양, 교직)
(예시) 협동학습, 활동중심, 실무능력향상, 프로젝트 및 각종 실습 관련 학습활동
•비교과: 교과 이외의 외국어 및 자격증 취득 관련 공부
(예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자능력검정시험, 컴퓨터관련, 외국어 관련(토익, JLPT, HSK) 등
신청 대상

• 일반학생 & 장애학생

- 튜터(일반학생) : 장애학생과 함께 튜터링을 통해 공부하고 싶은 학생

- 튜티(장애학생) : 일반학생과 함께 튜터링을 통해 공부하고 싶은 학생


• 일반학생 + 장애학생

• 장애학생 + 장애학생



구성 요건
(운영팀)
5팀 내외
 - 2~3명 이내
활동 내용• 튜터(tutor, 가르치는 사람)와 튜티(tutee, 배우는 사람)로 구성된 협동학습 프로그램• 각기 다른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협동학습 프로그램
진행기간

• 운영기간 : 04. 11.(월) ~ 06. 10.(금)

• 최소 학습 기준 : 9주  18시간 이내

     - 일주일 2시간 이내

     - 회차는 융통적으로 설계 가능

지원내용• 학습지원금 제공 (1:1 맞춤형 튜터링 : 150,000, 장애학생 스터디 : 300,000)
※ 학습지원금: 식대·도서·문구비

• 프로그램 참여 마일리지 적립

    - 7,000점 적립 (단, 튜터는 10,000점 적립)

    - 수업시수 3/4선 이상 출석자 해당

• 학습공간 제공

    - 중앙도서관 2층 스터디룸 3개실

    - 나래관 드림팩토리 라운지 및 미팅룸 5개실

• 대표학생 및 튜터 간담회 실시

    - 상황에 따라 비대면(zoom) 또는 유선으로 진행

•1:1 맞춤형 튜터링 지원 사항(튜터)

    - 학습도우미 지원금 지급

• 우수성과 학생 선정 및 개별 지원금 지급 (영역별 1명·총 2명 선정, 200,000원 지급)

   - 교과 : 이전 학기대비 평균평점 향상도에 따라 지원금 지급

   - 비교과 : 목표로 설정한 자격증 취득시 지원금 지급

    ※ 우수학생 인원 초과시 내부지침에 따라 지원금 지급

운영사항• 대면형 팀 운영

   ※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비대면형으로 1~2회기 정도 운영 가능(ex. 팀원 중 한명이 코로나 확진)

• Start up Ⅱ는  비대면(zoom) 또는 유선으로 진행

• 주차별 활동보고서 등을 토대로 운영종료 후 우수그룹  선정 및 시상

• 마일리지 적립 기간 : 2022년 8월 예정


3. 신청안내

 ❍ 신청기간 : 2022. 04. 04.(월) ~ 04. 08.(금)

 ❍ 신청대상 : 재학생(팀장(튜터), 팀원(튜티) 모두 신청)

 ❍ 신청서류 [첨부참조]

­   - 참가신청서, 학습계획서, 튜터 신청서, 대표(튜터)학생 광주은행 통장사본

 ❍ 신청방법 : 상상시스템에 신청서 업로드

  - 파일 업로드시 뒤에 신청서는 팀명, 통장사본은 팀장 이름 넣기 

    ex) 길라잡이 신청서_열심히하조

    ex) 통장사본_홍길동

 ❍ 문의사항 : 교수학습센터(중앙도서관 2층 213호) 이지민 ☎ (061) 330-6496



4. 선정발표

 ❍ 발표예정 : 2022. 04. 11.(월) 17시 이후

 ❍ 발표방법 : 본교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일반공지) 공지 /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 선정기준

  ① 과제의 적절성

  ② 학습계획서의 충실성

  ③ 학과별 안배

  ④ 직전학기 미선정팀 우선권 부여

   ※ 선정된 팀 전원은 오리엔테이션 및 모든 일정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5. 보고서 제출

 ❍ 제출기간

  • 중간보고서 : 2022. 05. 13.(금) ~ 05. 20.(금)

  • 최종보고서 : 2022. 06. 08.(수) ~ 06. 15.(수)

   ※ 서류는 한번에 일괄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기일을 엄수하여 제출해야 합니다(우수 팀 선정시 반영)

 ❍ 제출서류 [소정의 서식]

  • 중간보고서(1~3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 최종보고서(4~9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6. 주요일정

프로그램

내용

기간

길라잡이

․ 모집공고

04. 04.(월)

․ 신청접수

04. 04.(월) ~ 04. 08.(금)

․ 선정발표

04. 11.(월)

․ 오리엔테이션 및 StartupⅠ

04. 13.(수)

․ 운영기간

04. 11.(월) ~ 06. 10.(금)

․ 대표학생 간담회

04. 14.(목)

․ StartupⅡ

04. 22.(금) ~ 05. 13.(금)

․ 중간보고서 제출
05. 13(금) ~ 05. 20(금)
최종보고서 제출 및 만족도 실시06. 08.(수) ~ 06. 15.(수)

총평회 및 우수그룹 시상식

06.  22.(수)


※ 팀 신청 매뉴얼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교수학습센터 ☎ 061-330-6496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2학년도 1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

    부터
    까지

    1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1 NA

    ~

    이은영 (2042***)

    (2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