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램 전체
-
취·창업역량지원 취업직무 역량강화
-
ksj23@dsu.ac.kr
-
061-330-6454
-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4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업분석경진대회
1. 운영목적:
가. 기업의 재무상태, 경영전략, 시장분석 등을 분석하며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활용
나. 팀별로 참가하여 경쟁하면서도 팀원들과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협업과 리더십 능력을 키울 수 있음
2. 운영개요
가. 운영기간: 2024. 5. 2.(목) ~ 6. 7.(금)
나. 모집기간: 2024. 4. 8.(월) ~ 4. 19.(금)
다. 운영장소: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나래관 2층 드림팩토리
라. 참여대상: 1~4학년 재학생 / 10팀(팀별 3~4명)
마. 접수비: 1인당 30,000원 (경진대회 종료 후, 전액 환불)
※ 접수비 지불 후 시작 전 신청 취소 또는 최종 발표회 전 중도 포기 및 무단 결석 시 환불 불가
바. 운영방안
1) 희망직무 분석 후, 기업선정 및 취업전략 수립
2) 기업전문가 초빙하여 특강 참여, 1~3차 컨설팅 지원
3) 기업분석경진대회 발표회 실시 및 최우수상~입상 (5팀) 시상
사. 시상금 [총 3,700,000원]
구분 | 금액 |
최우수상(1팀) | 1,000,000원 |
우수상(1팀) | 900,000원 |
장려상(1팀) | 800,000원 |
입상(2팀) | 500,000원 * 2팀 |
* 이수자 전원 마일리지 5,000점 부여 혜택
3.세부 운영계획
구분 | 일시 (예정) | 내용 |
참가자 모집 | 4. 8.(월) ~ 4. 19.(금) | - 참여자 모집 |
O.T. 및 특강 | 5. 2.(목) 10:00~12:00 | - 기업분석 경진대회 소개, 절차, 운영일정 안내 - 직무 소개, 팀별 컨설팅 일정 협의 |
1차 컨설팅 | 5. 6.(월) ~ 5. 10.(금) | - 희망기업 및 직무에 대한 팀별 컨설팅 진행 |
2차 컨설팅 | 5. 13.(월) ~ 5. 17.(금) | - 희망기업 및 직무에 대한 팀별 컨설팅 진행 |
3차 컨설팅 | 5. 27.(월) ~ 5. 31.(금) | - 희망기업 및 직무에 대한 팀별 컨설팅 진행 |
발표회 및 시상식 | 6. 7.(금) | - 팀별 발표회 및 우수팀 시상 |
4. 운영원칙
1) 기업분석경진대회는 희망하는 직무(경영지원, 영업 및 유통, 연구 및 생산, 전산IT, 디자인, 서비스, 기획직무 등)를 먼저 분석하고
직무와 관련된 희망 기업을 선정하여 취업전략을 수립함
(직무 및 기업분석, 자기이해 및 분석, 기업의 채용정보 분석, SWOT분석, 취업전략 수립 등의 내용은 자유)
2) 팀별 자율적으로 분석 주제 구성 및 활동 - 주제 선정 및 분석의 어려움이 있을 시 담당 컨설턴트와 협의 가능
3) 기업분석 경진대회 운영 일정 내 특강, 1~3차 컨설팅, 발표회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함 - 참여율 평가에 반영
5. 문의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세진 ☎061-330-6454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4 기업분석경진대회
~
5,000 부터
까지11 팀 / 10 팀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
11 FOCUS
~
윤** (2104***)
(3명)
참여승인 -
10 개보
~
김** (1910***)
(3명)
참여승인 -
9 도계파워
~
김** (2301***)
(1명)
대기1 -
8 보보단
~
송** (2201***)
(3명)
참여승인 -
7 보푸리
~
나** (2141***)
(3명)
참여승인 -
6 삼경영
~
오** (2300***)
(3명)
참여승인 -
5 이거지예
~
이** (2400***)
(4명)
참여승인 -
4 진이박치기
~
박** (2400***)
(3명)
참여승인 -
3 채수와 근수
~
이** (2201***)
(3명)
참여승인 -
2 취업해야조
~
홍** (2200***)
(3명)
참여승인 -
1 항상 즐겁조
~
양** (2300***)
(4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