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1학기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

  • jm4148@dsu.ac.kr
  • 061-330-6496
  • 대면 팀 운영(팀내 협의)
2022학년도 1학기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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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곳입니다.


1. 운영목적

  ❍  학생 중심 교과·비교과 협동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역량 함양

  ❍  또래 학생들 간의 학습으로 심화학습 및 전공 학습의 탐구 역량 강화


2. 모집내용

구분더올림 스터디
모집 영역•교과: 2022-1학기에 수강하는 교과목의 학습활동 (전공, 교양, 교직)
(예시) 협동학습, 활동중심, 실무능력향상, 프로젝트 및 각종 실습 관련 학습활동
•비교과: 교과 이외의 외국어 및 자격증 취득 관련 공부
(예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자능력검정시험, 컴퓨터관련, 외국어 관련(토익, JLPT, HSK) 등
신청 대상• 재학생
구성 요건
(운영팀)
• 31팀 내외
- A타입: 2~3명
- B타입: 4~6명

활동 내용• 각기 다른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협동학습 프로그램
진행기간

• 운영기간 : 04. 11.(월) ~ 06. 10.(금)

• 최소 학습 기준 : 9주 최소 24시간 이상

지원내용• 학습지원금 제공 (A타입 : 150,000, B타입 : 300,000)
※ 학습지원금: 식대·도서·문구비

• 프로그램 참여 마일리지 적립

    - 7,000점 적립

    - 수업시수 3/4선 이상 출석자 해당

• 학습공간 제공

    - 중앙도서관 2층 스터디룸 3개실

    - 나래관 드림팩토리 라운지 및 미팅룸 5개실

• 대표학생 간담회 실시

• 우수성과 학생 선정 및 개별 지원금 지급 (영역별 4명·총 8명 선정, 200,000원 지급)

   - 교과 : 이전 학기대비 평균평점 향상도에 따라 지원금 지급

   - 비교과 : 목표로 설정한 자격증 취득시 지원금 지급

    ※ 우수학생 인원 초과시 내부지침에 따라 지원금 지급

운영사항• 대면형 팀 운영

   ※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비대면형으로 1~2회기 정도 운영 가능(ex. 팀원 중 한명이 코로나 확진)

• 오리엔테이션, Start upⅠ·Ⅱ 및 총평회 전원 참석(대표학생 간담회 포함)

• 주차별 활동보고서 등을 토대로 운영종료 후 우수그룹  선정  및  시상

• 마일리지 적립 기간 : 2022년 8월 예정


3. 신청안내

 ❍ 신청기간 : 2022. 04. 04.(월) ~ 04. 08.(금)

 ❍ 신청대상 : 재학생 (팀장, 팀원 모두 신청)

 ❍ 신청서류 [첨부참조]

­   - 참가신청서, 학습계획서, 대표학생 광주은행 통장사본

 ❍ 신청방법 : 상상시스템에 신청서 업로드

  - 파일 업로드시 뒤에 신청서는 팀명, 통장사본은 팀장 이름 넣기

    ex) 더올림 스터디 신청서_열심히하조

    ex) 통장사본_홍길동

 ❍ 문의사항 : 교수학습센터(중앙도서관 2층 213호) 이지민 ☎ (061) 330-6496



4. 선정발표

 ❍ 발표예정 : 2022. 04. 11.(월) 17시 이후

 ❍ 발표방법 : 본교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일반공지) 공지 /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 선정기준

  ① 과제의 적절성

  ② 학습계획서의 충실성

  ③ 학과별 안배

  ④ 직전학기 미선정팀 우선권 부여

   ※ 선정된 팀 전원은 오리엔테이션 및 모든 일정에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5. 보고서 제출

 ❍ 제출기간

• 중간보고서 : 2022. 05. 13.(금) ~ 05. 20.(금)

• 최종보고서 : 2022. 06. 08.(수) ~ 06. 15.(수)

   ※ 서류는 한번에 일괄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기일을 엄수하여 제출해야 합니다(우수 팀 선정시 반영)

 ❍ 제출서류 [소정의 서식]

 • 중간보고서(1~3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 최종보고서(4~9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6. 주요일정

프로그램

내용

기간

더올림 스터디

․ 모집공고

04. 04.(월)

․ 신청접수

04. 04.(월) ~ 04. 08.(금)

․ 선정발표

04. 11.(월)

․ 오리엔테이션 및 StartupⅠ

04. 13.(수)

․ 운영기간

04. 11.(월) ~ 06. 10.(금)

․ 대표학생 간담회

04. 14.(목)

․ StartupⅡ
04. 22.(금) ~ 05. 13.(금)

․ 중간보고서 제출

05. 13.(금) ~ 05. 20.(금)

최종보고서 제출 및 만족도 실시
06. 08.(수) ~ 06. 15.(수)

총평회 및 우수그룹  시상식

06.  22.(수)


※ 팀 신청 매뉴얼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교수학습센터 ☎ 061-330-6496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7,000 부터
    까지

    1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7,000 부터
    까지

    30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남** (2033***)

    (4명)

    참여승인
  • 정** (2200***)

    (6명)

    참여승인
  • 최** (1910***)

    (4명)

    참여승인
  • 최** (2200***)

    (3명)

    참여승인
  • 유** (1851***)

    (2명)

    참여승인
  • 홍** (2200***)

    (6명)

    참여승인
  • 민** (1732***)

    (6명)

    참여승인
  • 오** (2031***)

    (2명)

    참여승인
  • 김** (2012***)

    (4명)

    참여승인
  • 김** (2200***)

    (6명)

    참여승인
  • 노** (2033***)

    (4명)

    참여승인
  • 신* (2033***)

    (4명)

    참여승인
  • 박** (1933***)

    (4명)

    참여승인
  • 이** (1936***)

    (6명)

    참여승인
  • 허** (1857***)

    (2명)

    참여승인
  • 이* (1732***)

    (6명)

    참여승인
  • 이** (1936***)

    (5명)

    참여승인
  • 김** (2037***)

    (4명)

    참여승인
  • 박** (1912***)

    (5명)

    참여승인
  • 양** (1932***)

    (6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