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 jm4148@dsu.ac.kr
  • 061-330-6496
  • 대면 팀 운영(팀내 협의)
2022학년도 2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 '길라잡이'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곳입니다.


1. 운영목적

  ❍  장애학생 맞춤형 보충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역량 함양

  ❍  장애학생들 간 또는 일반학생과 매칭을 통한 맞춤형 학습으로 심화학습 및 전공학습의 탐구 역량 강화


2. 모집내용

구분스터디1:1 맞춤형 튜터링
모집 영역•교과: 2022-2학기에 수강하는 교과목의 학습활동 (전공, 교양)
(예시) 협동학습, 활동중심, 실무능력향상, 프로젝트 및 각종 실습 관련 팀 학습
•비교과: 교과 이외의 외국어 및 자격증 취득 관련 공부
(예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자능력검정시험, 컴퓨터관련, 외국어 관련(토익, JLPT, HSK) 등
신청 대상

• 일반학생 & 장애학생

• 장애학생 & 장애학생



• 일반학생 & 장애학생

- 튜터(일반학생) : 교과·비교과 공부를 이전 학기에 우수한 성적(역량)으로 이수한 학생

- 튜티(장애학생) : 튜터가 신청한 교과·비교과 공부를 수강하거나 준비하는 학생



• 장애학생 & 장애학생

- 튜터(장애학생) : 교과·비교과 공부를 이전 학기에 우수한 성적(역량)으로 이수한 학생

- 튜티(장애학생) : 튜터가 신청한 교과·비교과 공부를 수강하거나 준비하는 학생

구성 요건
(운영팀)
• 2팀 내외
 - 2~3명 이내
활동 내용• 각기 다른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협동학습 프로그램
• 튜터(tutor, 가르치는 사람)와 튜티(tutee, 배우는 사람)로 구성된 협동학습 프로그램
진행기간

• 운영기간 : 09. 26.(월) ~ 11. 25.(금)

• 최소 학습 기준 : 9주  18시간 이상(회차는 융통적으로 설계 가능)

지원내용• 학습지원금 제공 (스터디: 200,000원 / 1:1 맞춤형 튜터링: 150,000원)
※ 학습지원금: 식대·도서·문구비

• 프로그램 참여 마일리지 적립(단, 수업시수 3/4선 이상 출석 해당자)

    - 튜터: 10,000점 적립 / 스터디, 튜티: 7,000점 적립

• 학습공간 제공

    - 중앙도서관 2층 스터디룸 5개실

    - 나래관 드림팩토리 라운지 및 미팅룸 5개실

•1:1 맞춤형 튜터링 튜어의 학습도우미지원금 지급(200,000원)

    - 학습도우미 지원금 지급

• 우수성과 학생 선정 및 개별학습지원금 지급

   - 교과 : 서류 제출자 한에서 직전 학기 대비 평균 평점 성적 향상도가 높은 순으로 선정

   - 비교과 : 서류 제출자 한에서 학습계획서의 설정 목표에 따른 자격증 취득 시 선정

    ※ 영역별 선정, 개별학습지원금 1인당 200,000원 지급

    ※ 우수성과 학생 인원 초과 시 내부지침에 따라 지원금 지급

운영사항

• 대면형 팀 운영

- 상황에 따라 9회기 기준, 4회기 이내 비대면으로 운영 가능

• 오리엔테이션, Start upⅠ·Ⅱ, 총평회 참석

※ 학습자 특성을 고려해 상황에 따라 비대면(Zoom) 또는 유선으로 별도 진행할 수 있음(오리엔테이션, StartupⅠ·Ⅱ)

• 활동보고서, 행사 참여 여부 등을 토대로 운영종료 후 우수그룹 선정 및 시상 반영

• 마일리지 적립 기간 : 2023년 1월 예정


3. 신청안내

 ❍ 신청기간 : 2022. 09. 05.(월) ~ 09. 12.(월)

 ❍ 신청대상 : 재학생(팀장(튜터), 팀원(튜티) 모두 신청)

 ❍ 신청서류 [첨부참조]

­   - 참가신청서 1부

   - 학습계획서 1부

   - 튜터 신청서 1부

    - 대표(튜터)학생 통장사본(광주은행)

 ❍ 신청방법 : 상상시스템에 신청서 업로드

  - 파일 업로드시 뒤에 신청서는 팀명, 통장사본은 팀장 이름 넣기 

    ex) 길라잡이 신청서_열심히하조

    ex) 통장사본_홍길동

 ❍ 문의사항 : 교수학습센터(중앙도서관 2층 213호) 이지민 ☎ (061) 330-6496



4. 선정발표

 ❍ 발표예정 : 2022. 09. 16.(금) 17시 이후

 ❍ 발표방법 : 학생 개별 통보 및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 

 ❍ 선정기준

  ① 과제의 적절성

  ② 학습계획서의 충실성

  ③ 학과별 안배

  ④ 직전학기 미선정팀 우선권 부여

   ※ 선정된 팀 전원은 오리엔테이션 및 모든 일정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5. 보고서 제출

 ❍ 제출기간

  • 중간보고서 : 2022. 10. 12.(수) ~ 10. 19.(수)

  • 최종보고서 : 2022. 11. 23.(수) ~ 11. 30.(수)

   ※ 기일을 엄수하여 제출!!(우수 팀 선정시 반영)

 ❍ 제출서류 [소정의 서식]

  • 중간보고서(1~3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 최종보고서(4~9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6. 주요일정




프로그램

내용

기간

길라잡이

․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09. 05.(월) ~ 09. 12(월)

․ 선정발표

09. 16.(금)

․ 오리엔테이션 및 StartupⅠ

09. 22.(목)

․ 사전 효과 검사

09. 22.(목) ~ 09. 29(목)

․ 운영기간

09. 26.(월) ~ 11. 25.(금)

․ Startup Ⅱ(팀별 학습코칭)

10. 04.(화) ~ 10. 14.(금)

․ 중간보고서 제출

10. 12.(수) ~ 10. 19.(수)

․ 최종보고서 제출
11. 23.(수) ~ 11. 30.(수)
․ 사후 효과 검사11. 28.(월) ~ 12. 02.(금)

총평회 및 우수그룹 시상식 및 만족도 조사

12.  07.(수)

․ 참여 학생 간담회
12.  09.(목)


※ 팀 신청 매뉴얼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교수학습센터 ☎ 061-330-6496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2학년도 2학기 길라잡이 프로그램

    ~

    부터
    까지

    1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1 행복조

    ~

    이민영 (1932***)

    (4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