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회차 워크북컨설팅프로그램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hihijoa@dsu.ac.kr
  • 061-330-6455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인상담실
2023학년도 2회차 워크북 상담 컨설팅 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워크북 컨설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1.운영목적

  가. 대학의 교육 목표인 ‘인성을 갖춘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에 부합하고자 참여형 진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대학생활의 

       자기주도성을 증진

  나. 워크북을 활용한 1:1 개별 맞춤형 심층 상담을 통해 진로 탐색 및 조기 진로의사결정을 통해 구체적 진로계획 수립하고 

       진로설계능력 함양

 

2.운영개요

  가. 운영기간: 2023. 09. 12.(화)~ 11. 17.(금)

  나. 모집기간: 2023. 08. 28.(월)~ 09. 06.(수)

  다. 참여대상: 재학생 1~4학년, 30명 (선착순 모집)

  라. 신청방법: 상상시스템 신청 -> 워크넷 상담신청 -> 접수비 납부 완료자 최종 승인

※ 워크넷상담신청 https://url.kr/857nrv

 마. 접수보증금: 1인당 30,000원 (프로그램 수료시, 전액반환)

※ 중도 포기 시, 환불되지 않으며 당해연도 동일 프로그램에 참여가 제한됩니다.

※ 접수비 납부 방법은 상상시스템, 워크넷 상담 신청자 별도 안내

 바. 운영장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인상담실

 사. 운영내용

1) 프로그램 참여자-담당 컨설턴트 1:1 심층 상담서비스 제공(5회기)

2) 참여자는 진로컨설팅 워크북을 활용하여 회기별 활동 내용을 기록

3) 최종 작성이 완료된 워크북은 평가 후, 우수 학생 선발 및 시상금 부여

아. 시상금 [총 2,000,000원]

구분

금액

최우수상[1명]

300,000원

우수상[2명]

250,000원

장려상[3명]

200,000원

입상[4명]

150,000원


3.세부운영계획

  가. 운영일정(안)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분

기간

내용

참여자 모집

2023. 8. 28.(월) ~ 9. 6.(수)

-재학생 1~4학년,

30명 선착순 모집

1)상상시스템 참가신청

2)워크넷 상담신청

*2개 동시신청

접수비수납

2023. 9. 7.(목) ~ 9. 8.(금)

접수비 납부방법은 추후 안내

OT

2023. 9. 12.(화) 11:00

*필수참석

(출결협조공문 필요시 발행)

-워크북컨설팅프로그램 OT

-학과, 진로 목표에 따른 담당 컨설턴트 배정

(컨설턴트 1인 &학생 5명)

프로그램 운영

2023. 9. 13.(수) ~ 11. 10.(금)

-1주당 1회기씩 총 5회기 소요

평가

2023. 11. 14.(화) ~ 11. 15. (수)

-워크북 평가

시상식 및 간담회

2023. 11. 17.(금)

 


 

  나. 진로컨설팅 워크북을 활용한 진로 상담


구분

내용

1

자기이해

사전검사, 욕구 및 강점 파악

2

직업선택

꿈 변천사, 성취경험, 버킷리스트, SMART 기법을 적용한 목표

3

취업준비

-장단점과 소망, 직업선호도 검사, 직업가치관 검사, 희망기업 선정

4

실행계획

-취업 준비상황 점검, 진로 로드맵 작성

5

시간관리

-일과 점검, 시간 경영, 시간 가계부


 

  다. 상담일시: 참여학생과 담당컨설턴트 간의 자율적 협의

  라. 상담과제: 컨설팅 진행 후, 회기별 활용 내용을 워크북에 기록

  마. 최종 작성이 완료된 워크북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제출 [평가 후 반환]

  바. 상상시스템 참가 신청시 ▶ 워크넷 상담 신청하기 [https://url.kr/857nrv]

 

4. 문의처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허나윤 061-330-6455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3-2회차 워크북컨설팅프로그램

    ~

    부터
    까지

    28 명 / 30 명

    (최대 40 명 접수가능)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