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창업
-
취·창업역량지원 취업직무 역량강화
-
maeuming@dsu.ac.kr
-
061-330-6457
-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나래관 드림팩토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3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기업분석경진대회 [대면운영 프로그램]
1. 운영목적: 희망하는 직무를 분석하고 관련 기업을 찾아봄으로써 효과적인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경쟁력 향상
2. 운영개요
가. 운영기간: 2023. 3. 27.(월) ~ 5. 17.(수)
※ 공식 모임일정은 O.T 및 특강, 컨설팅 4회, 발표회 및 시상 총 6회
나. 모집기간: 2023. 3. 7.(화) ~ 3. 22.(수)
다. 운영장소: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나래관 2층 드림팩토리
라. 참여대상: 1~4학년 재학생 / 10팀(팀별 3~4명)
마. 접수비: 1인당 30,000원(경진대회 종료 후, 전액 환불)
※ 최종 발표회 전 중도 포기 및 무단결석 시 환불되지 않습니다.
바. 운영방안
1) 희망직무 분석 후, 기업선정 및 취업전략 수립
2) 기업전문가 초빙하여 특강 참여, 1~4차 컨설팅 지원
3) 기업분석경진대회 발표회 실시 및 최우수상~입상(5팀) 시상
사. 시상금 [총 3,200,000원]
구분 | 시상금 |
최우수상 | 1,000,000원 |
우수상 | 800,000원 |
장려상 | 600,000원 |
입상(2팀) | 400,000원 |
※ 이수자 전원 마일리지 5,000점 부여 혜택
3. 세부 운영계획
구분 | 기간 | 비고 |
참가자 모집 | 3. 7.(화) ~ 3. 22.(수) | 참여자 모집 |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특강 | 3. 27.(월)13:30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 - 기업분석경진대회 소개, 절차, 운영일정 안내 - 직무 소개, 팀별 컨설팅 일정 협의 ※참여자 의무참석(출결공문발행가능) |
1차컨설팅 | 4. 3.(화) ~ 5. 12.(금) [주차별 팀당 1시간] | - 희망직무 및 기업에 대한 팀별 컨설팅 진행 |
2차컨설팅 | ||
3차컨설팅 | ||
4차 컨설팅 | ||
발표회 및 시상식 | 5. 17.(수) 13:30~17:00 (정보전산센터 2층 세미나실) | - 팀별 발표회 및 우수팀 시상 ※참여자 의무참석(출결공문발행가능) |
나. 운영원칙
1) 기업분석경진대회는 희망하는 직무(경영지원, 영업 및 유통, 연구 및 생산, 전산IT, 디자인, 서비스, 기획직무 등)를 먼저 분석하고 직무와 관련된 희망 기업을 선정하여 취업전략을 수립함
- 직무 및 기업분석, 자기이해 및 분석, 기업의 채용정보 분석, SWOT분석, 취업전략 수립 등 내용은 자유롭게 구성
2)팀별 자율적으로 분석 주제 구성 및 활동
- 주제 선정 및 분석의 어려움이 있을 시 담당 컨설턴트와 협의 가능
3) 기업분석경진대회 운영 일정 내 특강, 1~4차 컨설팅, 발표회 등 적극적으로 참여해야함
- 참여율이 우수참여자 선정시 평가에 반영됨
4. 문의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한마음 ☎ 061-330-6457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3 기업분석경진대회
~
5,000 부터
까지11 팀 / 10 팀
(최대 11 팀 접수가능)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
11 1862
~
박** (2200***)
(3명)
참여승인 -
10 Combination
~
김** (1804***)
(4명)
참여승인 -
9 HI F&N
~
김** (2137***)
(3명)
참여승인 -
8 vi-NGO
~
이** (2041***)
(4명)
참여승인 -
7 기분 UP!
~
윤** (2037***)
(3명)
참여승인 -
6 떴다 떴다 비행기
~
양* (2124***)
(3명)
참여승인 -
5 상담헤윰
~
구** (2200***)
(4명)
참여승인 -
4 신선한
~
김** (2005***)
(4명)
참여승인 -
3 오늘도운동하조
~
김** (2057***)
(3명)
참여승인 -
2 지금은 IT시대
~
박** (2200***)
(3명)
참여승인 -
1 컨테인
~
남** (2200***)
(3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