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

  • jm4148@dsu.ac.kr
  • 061-330-6496
  • 대면 팀 운영(팀내 협의)
2022학년도 2학기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곳입니다.


1. 운영목적

  ❍  학생 중심 교과·비교과 협동학습을 지원함으로써 자기주도학습역량 함양

  ❍  또래 학생들 간의 학습으로 심화학습 및 전공학습의 탐구 역량 강화


2. 모집내용

구분더올림 스터디
모집 영역•교과: 2022-2학기에 수강하는 교과목의 팀 학습 (전공, 교양, 교직)
(예시) 협동학습, 활동중심, 실무능력향상, 프로젝트 및 각종 실습 관련 팀 학습
•비교과: 교과 이외의 외국어 및 자격증 취득 관련 공부
(예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자능력검정시험, 컴퓨터관련, 외국어 관련(토익, JLPT, HSK) 등
신청 대상• 재학생
구성 요건
(운영팀)
• 12팀 내외
 - A타입: 2~3명 / B타입: 4~6명

활동 내용• 각기 다른 학습능력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협동학습
진행기간

• 운영기간 : 09. 26.(월) ~ 11. 25.(금)

• 최소 학습 기준 : 9주 최소 24시간 이상(주 1회 이상, 최소 3시간 이상)

지원내용• 학습지원금 제공 (A타입 : 150,000, B타입 : 300,000)
※ 학습지원금: 식대·도서·문구비

• 프로그램 참여 마일리지 적립

    - 7,000점 적립 (단, 수업시수 3/4선 이상 출석 해당자)

• 학습공간 제공

    - 중앙도서관 2층 스터디룸 5개실

    - 나래관 드림팩토리 라운지 및 미팅룸 5개실

• 우수성과 학생 선정 및 개별 지원금 지급

   - 교과 : 서류 제출자 한에서 직전 학기 대비 평균 평점 성적 향상도가 높은 순으로 선정

   - 비교과 : 서류 제출자 한에서 학습계획서의 설정 목표에 따른 자격증 취득 시 선정

    ※ 영역별 선정, 개별학습지원금 1인당 200,000원 지급

    ※ 우수성과 학생 인원 초과 시 내부 지침에 따라 지원금 지급

운영사항• 대면형 팀 운영

   - 상황에 따라 9회기 기준, 4회기 이내 비대면으로 운영 가능

• 오리엔테이션, Start upⅠ·Ⅱ, 총평회 참석

• 활동보고서, 행사 참여 여부 등을 토대로 운영 종료 후 우수그룹 선정 및 시상 반영

• 마일리지 적립 기간 : 2023년 1월 예정


3. 신청안내

 ❍ 신청기간 : 2022. 09. 05.(월) ~ 09. 12.(월)

 ❍ 신청대상 : 재학생 (팀장, 팀원 모두 신청)

 ❍ 신청서류 [첨부참조]

­   - 참가신청서 1부

   - 학습계획서 1부

   - 대표학생 통장사본(광주은행) 1부

 ❍ 신청방법 : 상상시스템에 신청서 업로드

  - 파일 업로드시 뒤에 신청서는 팀명, 통장사본은 팀장 이름 넣기 

    ex) 더올림 스터디 신청서_열심히하조

    ex) 통장사본_홍길동

 ❍ 문의사항 : 교수학습센터(중앙도서관 2층 213호) 이지민 ☎ (061) 330-6496



4. 선정발표

 ❍ 발표예정 : 2022. 09. 16.(금) 17시 이후

 ❍ 발표방법 : 학생 개별 통보 및 교수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 

 ❍ 선정기준

  ① 과제의 적절성

  ② 학습계획서의 충실성

  ③ 학과별 안배

  ④ 직전학기 미선정팀 우선권 부여

   ※ 선정된 팀 전원은 오리엔테이션 및 모든 일정에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5. 보고서 제출

 ❍ 제출기간

  •중간보고서 : 2022. 10. 12.(수) ~ 10. 19.(수)

  •최종보고서 : 2022. 11. 23.(수) ~ 11. 30.(수)

   ※ 기일을 엄수하여 제출!!(우수 팀 선정시 반영)

 ❍ 제출서류 [소정의 서식]

  • 중간보고서(1~3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 최종보고서(4~9주차) 및 각종 증빙 서류


6. 주요일정

프로그램

내용

기간

더올림 스터디

․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09. 05.(월) ~ 09. 12.(월)

․ 선정발표

09. 16.(금)

․ 오리엔테이션 및 StartupⅠ

09. 22(목)

․ 사전 효과 검사

09. 22.(목) ~ 09. 29.(목)

․ 운영기간

09. 26.(월) ~ 11. 25.(금)

․ StartupⅡ(팀별 학습코칭)

10. 04.(화) ~ 10. 14.(금)

․ 중간보고서 제출

10. 12.(수) ~ 10. 19.(수)

․ 최종보고서 제출
11. 23.(수) ~ 11. 30.(수)
․ 사후 효과 검사
11. 28.(월) ~ 12. 02.(금)
․ 총평회 및 우수그룹 시상식 및 만족도 조사
 12.  07.(수)

․ 참여 학생 간담회

12.  09.(금)


※ 팀 신청 매뉴얼은 첨부파일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의사항: 교수학습센터 ☎ 061-330-6496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2학년도 2학기 더올림 스터디 프로그램

    ~

    부터
    까지

    27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27 00 사이 1

    ~

    박** (1936***)

    (5명)

    참여승인
  • 26 A+주시조

    ~

    권** (2200***)

    (6명)

    참여승인
  • 25 fuse

    ~

    진** (2124***)

    (4명)

    승인대기
  • 24 OT 뱅뱅

    ~

    김** (1833***)

    (5명)

    승인대기
  • 23 OTOT

    ~

    조** (1833***)

    (5명)

    승인대기
  • 22 有志竟成(유지경성)

    ~

    김** (1926***)

    (8명)

    참여승인
  • 21 금쪽이들

    ~

    한** (1912***)

    (3명)

    참여승인
  • 20 꾸꾸러기

    ~

    박** (1933***)

    (4명)

    승인대기
  • 19 널버스 시스템

    ~

    배* (2031***)

    (6명)

    참여승인
  • 18 동신랜드

    ~

    김* (2033***)

    (5명)

    승인대기
  • 17 면재시조

    ~

    문** (2111***)

    (5명)

    승인대기
  • 16 민유정조

    ~

    김** (2136***)

    (3명)

    참여승인
  • 15 빛나리

    ~

    정** (2121***)

    (2명)

    참여승인
  • 14 스물 넷

    ~

    이** (1804***)

    (4명)

    승인대기
  • 13 식품법규 마스터!

    ~

    조** (2037***)

    (2명)

    참여승인
  • 12 알러뷰쏘마팀

    ~

    김** (2140***)

    (6명)

    참여승인
  • 11 우린 해내조

    ~

    서** (2022***)

    (6명)

    승인대기
  • 10 위고업(we-go-up)

    ~

    박** (2137***)

    (4명)

    승인대기
  • 9 위풍당당

    ~

    김** (2037***)

    (4명)

    참여승인
  • 8 임용준비하조

    ~

    최** (2042***)

    (4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