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창업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취업스터디팀)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취·창업역량지원 취업 구직준비
-
young21@dsu.ac.kr
-
061-330-6450
-
취업스터디팀별 운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세부내용
2022학년도 취업사관학교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취업스터디) 운영 시행(안)
1. 프로그램 목적 및 필요성
가. 목적
◦ 취업사관학교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은 공동학습 및 정보교류를 통해 자신감 고취
◦ 직무별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질적 취업 경쟁력 강화 및 학교 위상 제고
나. 필요성
◦ 취업사관학교 직무별 특화프로그램 통하여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광주전남공동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 우수취업 기회 확대 등 직무별 전공에 맞추어 인재를 양 성하는데 필요함
◦ 직무별(전공) 취업스터디팀을 구성하고 방과 후 학습 및 지원을 통하여 체계적 이고 지속적인 교육 및 학습을 함으로서 질적 취업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함
다. 전년도 성과 및 보완점
◦ 주요성과: 직무별(전공) 취업스터디팀 10개팀 활동 및 책임지도교수제 운영
◦ 보완점: 코로나 19 확산으로 대면 취업스터디팀 활동에 어려움이 많았음
2. 추진방법 및 내용
◦ 추진기간 : 2022. 9. 1.(목) ~ 12. 30.(금)(2학기)
◦ 추진방법 : 직무별(전공) 취업스터디팀(10개팀) 구성 및 책임담당교수제로 운영
◦ 주요성과 : 성과발표회(성과금) 개최 및 성과관리
◦ 참고사항 : 취업사관학교 1학기 프로그램 활동 후 직무별(전공)로 2학기에 운영
◦ 지원금 배정 기본사항 : 300,000원(기본) + [(인원수×50,000원) +α] = 평균 900,000원
◦ 지원내용
- 구성 및 활동지원 : 회의비(회의록 작성), 소모품비(문구류), 다과비(간식) 등
- 학습지원비 지원 : 도서구입비(도서관리대장), 인쇄비, 특강 강사료 등
※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회의 및 스터디카페 학습인정(오프라인 회의 지향)
3. 세부 집행 계획
항목 | 산출근거 | 금액(원) |
지원금 | - 직무별(전공) 취업스터디팀(10개팀) = 9,000,000원 [기본배정 : 300,000원(기본) + [(인원수×50,000원) +α)] | 9,000,000 |
성과발표회 | 성과발표회(상금) 및 간담회 = 1,000,000원 | 1,000,000 |
합 계 | 10,000,000 |
4.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취업스터디팀) 분야별 현황 [예정]
구분 | 분야 | 취업기관 | 학과 및 부서 | 책임 지도교수 | 스터디명 | 학생 대표 | 인원 | 배정금액 |
공동혁신도시 | 에너지 | 한국전력공사 전력거래소(KPX) | 전기공학과 | 조재철 | 전기모여라 | 홍영택 | 12 | 1,100,000 |
한전 KPS 한전 KDN | 정보보안학과 | 이동휘 | SSD | 박지수 | 9 | 900,000 | ||
농생명 |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 토목환경공학과 | 김재홍 | 시민공학자들 | 성훈민 | 15 | 1,250,000 | |
문화 콘텐츠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 정보통신공학과 | 박성일 | Make ICT | 문우성 | 11 | 1,050,000 | |
의료 기관 | 대학 병원 | 대학병원 보건직공무원 | 간호학과 | 윤경순 | 거뜬하조 | 김지훈 | 8 | 800,000 |
대학병원 보건직공무원 | 물리치료학과 | 김계엽 | 부종타파 | 유재성 | 10 | 1,000,000 | ||
대학병원 보건직공무원 | 방사선학과 | 송종남 | 대학병원 취업 | 오승헌 | 10 | 1,000,000 | ||
공 무 원 | 경찰직 | 경찰청 (경찰공무원) | 경찰행정학과 | 차수봉 | 빠른걸음 | 서우열 | 13 | 1,100,000 |
소방직 | 소방청 (소방공무원) | 소방행정학과 | 박정민 | 탱탱과아이들 | 이태영 | 8 | 800,000 | |
전체운영비 | 성과발표(상금) 및 간담회 | * | 1,000,000 | |||||
합 계 | 9개학과 | 9명 | 9개팀 | 9명 | 96명 | 10,000,000 |
5. 투입-산출-성과 계획
투입(input) | 산출(output) | 성과(outcome) |
취업스터디팀 운영 | 참여인원수 | 만족도 향상 |
성과발표회 | 직무별 성과발표 | 성과우수팀(상금) 선발 및 자격증 취득 |
6. 사업추진일정
일정기간 | 주요내용 | 비고 |
2022. 9. 1.(목) ~ 12. 9.(금) | 직무별 특화 취업스터디팀 운영 (책임지도교수제) | |
2022. 12. 12.(월) ~ 12. 30.(금) | 성과발표회 및 결과보고 |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직무별 특화프로그램(취업스터디팀)
~
부터
까지9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
9 Make ICT
~
문** (1905***)
(11명)
참여승인 -
8 SSD
~
박** (1910***)
(9명)
참여승인 -
7 거뜬하조
~
김** (1812***)
(8명)
참여승인 -
6 대학병원 취업
~
오** (1932***)
(10명)
참여승인 -
5 물리치료
~
유** (1731***)
(10명)
참여승인 -
4 빠른걸음
~
서** (1922***)
(13명)
참여승인 -
3 시민공학자들
~
성** (1702***)
(15명)
참여승인 -
2 전기모여라
~
홍** (1704***)
(12명)
참여승인 -
1 탱탱과 아이들
~
이** (2023***)
(8명)
참여승인